본문 바로가기
∨ 제주도 이야기

제주 가족 여행 추천 코스, 스누피 가든

by 여여제 2022. 7. 12.
728x90

스누피가든
스누피가든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스누피 가든

스누피 가든은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스누피 캐릭터와 피너츠 에피소드를 기본으로 다양한 테마가 꾸며져 있다. 구역별로는 가든하우스와 야외 가든으로 나뉘어 있다.

 

'가든하우스'는 피너츠 에피소드에 담긴 일상 이야기와 Peanuts, Nature, Life를 주제로 피너츠 친구들을 만나보고 그들 관계 속의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공유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5개의 테마 홀과 카페, 스토어 등에서 걷고, 쉬고, 마시면서 피너츠 캐릭터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5가지 테마 홀: 1 테마(관계-Relationship), 2 테마(일상-Daily Life), 3 테마(사색과 휴식-Relaxation),
                       4 테마(행복-Happiness), 5 테마(상상-Dream)

 

'야외 가든'은 피너츠 에피소드를 자연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실제로 본인이 직접 경험하면서 인생의 의미를 깨닫고, 자연에서의 휴식을 통해 위로를 받는 곳이다. 만화 속 피너츠 친구들은 다양한 자연환경과 계절의 변화를 통해 인생을 경험하고 의미를 찾아가며 성장하는데, 이러한 자연이 주는 순수한 가치와 함께 피너츠의 에피소드를 가든 속에서 경험하는 것이다.

 


스누피 가든 이용 정보

가는 방법?

제주 공항에서 차량으로 번영로 및 비자림로를 통해 45분 정도 소요된다. 버스는 제주 공항에서 181번을 탑승하여 제주 버스터미널에서 211번으로 환승한 후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된다. 시내권에서 출발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211번 혹은 212번 버스를 바로 탑승하면 되는데, 환승 없이 도착까지 50분 정도 소요된다.

 


 

입장료?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정가 금액은 하단 표를 참고하면 된다.

성인 일반 청소년(14~19세) 어린이(36개월~13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18,000원 15,000원 12,000원 9,000원

20인 이상 입장할 경우 단체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제주도민의 경우 신분증 지참 시 정가에서 20% 할인받을 수 있다. 현재 네이버 온라인 예매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데, 오전 11시 이전 입장객 할인, 반려동물을 동반했을 때 할인 등이 있다. 특히나 요즘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족들이 많은데'반려동물 데이'같은 경우,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야외 가든, 실내 전시관 구분 없이 이용 가능하나 실내전시관 이용 시에는 케이지를 필수로 사용해야 하며 안전한 관리를 위해 1인 1마리까지만 동행이 가능하다. 실외에서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하며 법적으로 맹견으로 분류된 경우 입장이 불가하다.

 


 

이용 시간?

동계와 하계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관람 소요시간'은 평균적으로 약 2시간 내외로 소요된다. 연중무휴이며 우천 시에도 운영된다.

동계(10월~2월) 하계(3월~9월)
09:00 ~ 18:00 (입장마감 17시) 09:00 ~ 19:00 (입장마감 18시)

제주도 내 가족 여행객 추천 여행지, 스누피 가든!

사실 나는 스누피가 등장하는 만화를 보고 자란 세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스누피라는 캐릭터를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다. 현재 10대 이하 친구들은 확실히 스누피라는 캐릭터를 잘 모를 것 같긴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대부분의 캐릭터는 동물을 형상화한 경우가 많고 스누피도 그렇게 보았을 때, 캐릭터가 나오는 만화를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귀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야외 가든 같은 경우는 스누피를 포함한 피너츠 친구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정원이 크게는 하나의 길을 따라 천천히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구역별로 숲 속의 매력을 느끼며 돌아볼 수 있다. 

 

특히 내가 방문했었을 때는, 야외 가든 동선을 따라 구역별로 대표되는 지점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도록 했는데 스탬프를 다 찍어서 가져가는 경우에 소정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열심히 스탬프를 찾으러 다녔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숲 속의 길 같은 경우는 경사가 없이 거의 모든 구간이 평지로 되어 있어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으며, 야외 가든 중간지점에 위치한 카페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모든 테마파크의 마지막 꽃은 기념품 샵일 텐데, 스누피 가든 또한 다양한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다. 티셔츠, 문구류, 인형 등등. 심지어 스누피 모양으로 빵이 구워져 나오는 토스트기도 있었다. 이렇게 샵까지 둘러보고 나오는 시간까지 넉넉잡아 2~3시간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으니, 가족 여행객들이라면 스누피 가든을 꼭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728x9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