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도 이야기

우도 훈데르트바서파크 전시, 리조트, 카페

by 여여제 2022. 7. 10.
728x90

우도-후데르트바서파크
우도-훈데르트바서파크

우도에 새로 생긴 핫 플레이스 : 훈데르트바서파크

제주도는 한국 내 유명 관광지답게 다양한 주제의 정말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 테마파크 등이 운영되고 있다. 그러던 중 2022년 봄, 섬 속의 섬 우도에 새로운 테마파크 하나가 개장했다. 바로 오스트리아의 화가이자 건축가인 훈레르트바서의 이름을 따온 훈데르트바서 파크이다. 파크는 크게 훈레르트바서의 작품들을 다룬 뮤지엄과 프리미엄 숙박 콘도 '훈데르트힐즈', 시그니처 디저트 우도넛을 판매하는 카페 '훈데르트 윈즈'로 구성된다.


  훈데르트바서는 누구인가?

훈데르트바서라는 이름은 우리에게 약간 낯설게 들릴 수 있는데, 한국인에게 '키스'라는 작품으로 유명한 구스타프 클림트와 더불어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화가이자, 곡선의 미를 살려 건물을 설계하는 건축가이다. 건축물마다 강렬한 색체와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과 건물, 인간, 삶의 평화로운 공준을 꿈꾸었던 환경운동가 이기도 하다. 본명은 프리드리히 스토바서로 성인된 이후에 프리덴슈라이히 훈데르트바서라는 이름으로 개명하게 되는데 '훈데르트바서'는 독일어로 100개의 흐르는 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훈데르트바서의 작품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징은, 작품에 '나선' 형태가 많다는 것인데, 그 이유는 그에게 나선은 생명과 죽음을 상징하며 시작과 끝이 정해져 있지 않고 끝없이 돌고 도는 우리의 삶과 가장 많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색을 조합하는 능력이 뛰어나 자유롭게 컬러를 사용하여 '색채의 마술사'라고 불리기도 했다. 이러한 자유로운 색 표현 역시 생명의 다양함과 무한함으로 표현됐다.


훈데르트바서 파크 뮤지엄

전시관에서는 그의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 어린시절의 습작부터 전성기의 걸작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09:30 ~ 18:00 이며 17시에 입장 마감한다. 티켓은 온라인 혹은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현재 온라인에서 8월31일까지 오픈특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훈데르트바서파크 패키지 1인권은 훈데르트바서 특별전 관람과 우도 미술관 기획 전시 관람이 가능한 패키지로 8,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파크 입장 자체는 한국 오스트리아 수교 130 주년 기념으로 올해 연말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 부분에서 나로써는 약간 억울한 점이 있다면, 나는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바로 방문했었는데 그때 당시엔 입장료가 비쌌었다. 추후에 이렇게 할인 이벤트를 많이 할 줄이야. 아무튼 이 전시관 이외에 파크 내에는 그의 대표 작품을 조합한 컨셉의 건물을 구경할 수 있으며 관리가 잘 되어진 공원과 푸르른 잔디, 강렬한 색감의 건물들의 조합이 신비롭게 어우러져 재밌는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으니, 어떤 풍경에서 사진을 찍어도 굿! 굿!

 


제주도 전이수 작가

훈데르트바서 파크 안 우도 미술관에서는 정기적인 기획전시가 진행되는데 내가 올해 봄에 방문했을 때에는 동화작가 전이수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다. 전이수 작가는 7살의 꼬마 작가로 시작하여 현재는 어엿한 작가 7년차에 접어들어 소년 작가가 되었는데, 이번 전시는 가족에 대한 사랑과 그가 바라본 시선에서의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어린아이의 시각에서 바라본 세상은 성인이 된지 한참이 지난 나의 시점과 많은 차이점들이 있었는데, 그림 아래에 적혀져 있는 그의 글 또한 너무도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어 한참을 읽어보고, 그러다가 다시 또 그림을 바라보곤 하였다. 그렇게 시간가는줄 모르고 그의 작품에 빠져 들어 결국 인스타그램에서 그를 찾아 팔로잉을 했다. (전이수 작가님 항상 응원해요!) 참고로 현재 전이수 작가의 작품은 함덕해수욕장의 걸어가는 늑대들 갤러리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작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란다.


훈데르트 힐즈와 훈데르트 윈즈

'훈데르트 힐즈'는 총 6개의 객실타입이 있는데 오션 스위트, 힐즈 스위트, 로얄 스위트, 디럭스 스위트, 프리미엄 스위트, 그랜드 스위트로 나뉜다. 금액은 객실에 따라 평일은 34~105만원, 주말은 55~125만원 정도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훈데르트 윈즈'는 우도에서 가장 뷰가 좋은 카페로 손꼽히는데 도우를 오븐에 구워 바삭한 식감을 살린 시그니처 디저트 우도넛과 시그니처 음료 보롬 에이드를 판매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09:30 ~ 22:00시 이며, 올 여름 기간 동안은 맥파이 맥주 중 맥파이 쾰시와 맥파이 포터를 맛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728x90

댓글


loading